공지 합니다

손들을 소개합니다.

티거멘토 2022. 2. 12. 23:46

안녕하세요!👋 손들의 티거입니다.

저는 수도권 4년제 대학에서 경영학과를 졸업하고, 대행사에서 일을 시작했습니다. 이후 여러 회사에서 퍼포먼스 마케팅, 콘텐츠 마케팅, 그로스 마케팅을 수행하다가 지금은 스타트업에서 시니어 브랜드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.

 

갑자기 웬 자기소개냐구요? 읽으며 느끼셨겠지만 저는 이름만 대면 알법한 유명 강사도 아니고, 현업인들이 소위 말하는 네카라쿠배(네이버, 카카오, 라인, 쿠팡, 배민)에서 일해본적도 없습니다. 하지만 마케터가 되고 싶은 평범한 대한민국 취준생분들의 마음은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고 자부하며, 취업의 과정을 몇 번이나 생생히 겪었습니다. 제가 취업의 전문가이거나, 이 분야를 공부한 사람은 아닙니다. 하지만 어떤 것이든 직접 겪은 사람에게서 나오는 경험담과 바이브는 그걸 아직 겪지 못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.

 

마케터가 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시작합니다. 💻

마케터를 준비하는 취준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얘기를 나누면서 몇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. 제가 신입으로 취업을 준비한 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취업과 관련된 정보는 한정적이고, 폐쇄적이며, 파편적이라는 사실입니다. 많은 교육회사들이 큰돈을 받고 소위 '직무경험'을 팔고 있지만 정작 취준생들에게 필요한 건 '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일'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 저뿐만 아니라 현업의 많은 마케터분들은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. 실력이 뛰어나서, 좋은 회사를 다녀서, 화려한 경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이미 그 과정을 겪였기 때문입니다.

 

그래서 저는 이 블로그에 제가 겪었던 마케터로서의 취업과정 전반을 담아 보려고 합니다. 누군가에게는 시시한 정보일 수 있겠지만 신입으로 마케터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. 혹은 마케터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. 이 공지글을 읽고 이 블로그에서 얻을만한 것이 있겠다고 생각하신다면 공지의 다음 글인 '손들 블로그 사용법'을 읽어주세요, 이 블로그는 일종이 작은 위키트리입니다. 사용법을 알고 시작한다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.

 

이 블로그는 완전히 무료입니다. 그리고

마지막으로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제가 왜 시간을 들여서 이런 일을 했는지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. 첫 번째 목표는 마케터가 되고자 하시는 분들이 제가 겪었던 고생을 덜 겪게 하는 것입니다. 젊은 나이에 내야하는 기회비용은 참으로 아깝고 귀합니다. 제 블로그를 통해 조금이라도 기회비용을 아껴서 더 필요한 곳에 쓰시기 바랍니다. 그리고 두 번째 목표는 더 많은 마케터들과 지식과 정보를 나누는 것입니다. 이 블로그에 있는 글을 모두 읽고도 더 궁금한 것이 있으시거나, 마케터들과 편하게 얘기를 나눠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든 글 아래에 있는 손들 클럽 배너를 통해 마케터 커뮤니티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.

 

자, 그럼 이곳에 들어오는 모든 예비 마케터분들, 현업에서 만나기를 고대하겠습니다. 🙂

'공지 합니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질문을 남겨주세요!  (0) 2023.01.31
손들 블로그 사용법  (0) 2022.02.12